컨텐츠 바로가기


board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뉴스/이벤트

뉴스/이벤트

뉴스와 이벤트입니다.

창업시 왼쪽 점포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제목 창업시 왼쪽 점포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작성자 Menu Factory (ip:)
  • 작성일 2010-03-24
  • 추천 추천 하기
  • 조회수 788
  • 평점 0점
 

창업 시 왼쪽 점포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보행자 도로를 둔 양면에 비슷한 조건의 점포가 물건으로 나왔다. 과연 어떤 점포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 보다 가치 있는 점포를 구하는 방법은 보행자 도로를 하나의 기다란 관문으로 보고 입구와 출구를 분별하는 일이 그것이다. 어떤 상황에서든 사람들이 진입하는 입구가 있고, 조금 더 많은 사람이 빠져 나가는 출구를 발견할 수 있다. 입구와 출구를 결정했다면 당연히 선택해야 할 점포는 입구 기준 왼편의 점포이다.

오른편보다는 간판의 가시성이 높은 것이 과학적 이유이다. 우리는 대게 시선의 비중을 왼편에 둔다. 오른손잡이는 아무래도 자기 방어력이 떨어지는 왼편을 감시하게 마련이다. 오른손은 공격, 왼손은 방어를 하는데 방어를 위해선 시선은 왼편에 더 할애 해야 한다.

횡단보도를 건널 때를 생각해보자. 보행 등이 켜지면 오른쪽을 먼저 살피고 그 다음 왼편을 살핀다면 문제가 있다. 다가오는 차로부터 나를 방어하기 위해 왼쪽을 먼저 살펴야 한다.

이런 습관으로 인해 보행인의 시선은 약간 왼편으로 30~45도 각도로 위를 보면서 걷는 것이다. 상권의 입구는 사람들이 더 많이 들어오는 진입로이며 왼편에 붙은 간판이 한번이라도 더 많은 노출 효과를 얻게 된다는 지극한 공식이 성립된다.

비슷한 규모에 비슷한 임차조건이라면 나중에 팔 때를 염두에 두고서라도 왼편의 점포를 구하는 것이 바람직한 아주 센스 있는 선택이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